Home > 소개 > 롯데마트소개 > 글로벌롯데마트
롯데마트는 현재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해외 3개국에 진출해있습니다.
롯데마트는 현재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해외 3개국에 진출해 국내 유통업체 중에서 가장 활발한 해외 사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특히, 07년 12월 중국 Makro, 08년 10월 인도네시아 Makro, 09년 10월 중국 TIMES를 연이어 인수함으로써 글로벌 유통업체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이 같은 규모는 국내 유통업체 중 해외사업 부문에 있어서는 최대 규모이며, 국내/외 점포수를 합쳐 운영점포수에서도 국내 유통업체 중 1위에 해당 합니다. 또한, 국내 점포수보다 더 많은 해외점포를 운영하고 있어 글로벌 유통업체로서 성장 할 수 있는 유통망을 확보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2006년부터 본격적인 해외사업을 준비한 후, 3년여 만에 이룬 결과로, 롯데마트는 향후에도 VRICs(베트남, 러시아, 인도, 중국) 국가를 중심으로 출점을 가속 화해 아시아 유통시장에서 1등 유통업체로 발돋움할 계획입니다.
해외 4개국에서 일평균 100만여명의 고객이 롯데마트를 찾아주고 계십니다.
다양한 봉사활동 및 지역활성화 지원활동을 통한 현지화 전략을 시행하여서 현지 지역사회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